top of page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공자학회는 초대 회장이신 고 정종 선생님께서 기반을 마련하시고, 한국동양철학계의 원로 선생님들께서 회장직을 수행하시며 학계에 오랜 전통을 가진 학회로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최근 학회 중심의 학술 활동이 위축되어 학회가 어려운 형편에 있으나, 타계하신 정종 선생님의 유지를 이어받아 정어지루 선생님께서 여전히  본 학회를 후원해 주시고, 본 학회 고문이신 김병환 선생님께서 대표로 계신 백야장학재단에서도 신진학자들의 학문 활동을 격려해 주시고 있습니다.

  또한 동양철학계 원로이신 윤사순 선생님 이하 역대 회장님들께서 본 학회에 애정을 가지시고 질책 및 조언을 해주시는 덕분에 오랜 역사를 가진 학회로서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학회의 역할도 예전과 같을 수는 없겠지만, 학술발표회와 학술지를 통해 학자들의 연구와 토론을 진작하는 학회 본연의 임무는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부족한 제가 감히 한국공자학회의 회장직을 맡게 된 것은 학계 선후배님들의 한국공자학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느끼고 있고, 또한 그것이 지속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학회 운영의 어려움을 알고도 이사직을 수락해주신 선생님들과 학회의 궂은 일을 흔쾌히 맡아 준 간사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2023년 3월

한국공자학회 회장  김형찬

bottom of page